역시 스타벅스, 압도적인 격차로 선두 유지...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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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회 작성일 20-02-12 06:17본문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에서 2위와의 압도적인 격차를 자랑하며 선두의 아성을 이어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일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994,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스타벅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8,328,658개와 비교해보면 7.99% 증가했다.”고 전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1,273 미디어지수 544,262 소통지수 754,714 커뮤니티지수 187,165 사회공헌지수 503,0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0,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968와 비교하면 5.1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등 전 영역에서 우위를 유지했다”며, “다만, 지난 1월부터 이어온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세는 극복하지 못했으나 여전히 2위 이하의 브랜드들과 큰 차이로 앞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7일부터 매일 산지에서 직송한 신선한 생딸기로 제조하는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음료 3종이 국내 논산과 산청 등의 지역에서 고설 재배한 고품질의 특등급 설향 딸기를 이용해 제조되었다.
또한 스타벅스는 지난 23일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 와 방탄소년단이 협업한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카드’ 2종, ‘베어리스타 램프’ 2종을 28일에 출시하며 '비 더 브라이티스트 스타즈' 캠페인 전개하였다.
스타벅스와 방탄소년단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비 더 브라이티스트 스타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시즌 동안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품목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기금을 조성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청년 자립 프로젝트' 후원 사업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분석한 2020년 2월 커피 전문점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대해 “총 브랜드평판 지수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는 여전히 압도적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히며 “스타벅스의 뒤를 이어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이디야, 커피빈이 브랜드 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를 차지했다.” 고 말했다
출처 : 미래한국(http://www.future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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