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 이디야 몰아내고 브랜드평판 순위 3위 차지 > 업계소식

업계소식

커피브랜드 업계소식

메가커피, 이디야 몰아내고 브랜드평판 순위 3위 차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5회 작성일 20-02-14 14:51

본문

93143e6436896f093eb144d3c4a063b5_1581659498_7635.jpg
 


메가커피가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면서 이디야를 몰아내고 커피 전문점 브랜드 순위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일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994,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메가커피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8,328,658개와 비교해보면 7.99% 증가했다.”고 전했다.


​ 3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242 미디어지수 32,967 소통지수 30,030 커뮤니티지수 14,264 사회공헌지수 214,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5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3,431와 비교하면 36.16% 상승했다.


구 소장은 “메가커피 브랜드는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대폭 상승해 커뮤니티지수에서 전체 3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고 설명했다.


메가커피가 지난달 1월 16일 하반기 공채 신입 사원들과 함께 장애인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종로구 푸르메센터에서 ‘메가커피 어린이 디저트 교실’을 개최했다. 해당 디저트 교실은 푸르메센터에서 치료를 받고있는 장애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치즈 케이크바와 출시 예정인 마카롱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이뤄졌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커피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꾸준히 1위와 2위의 자리를 보전하고 있는 가운데 메가커피가 이디야를 몰아내고 새로운 3위로 등극했다.” 고 밝혔다.


출처 : 미래한국(http://www.futurekore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식회사커피누리

사업자번호 707-88-01622 전화 02-6426-0114 팩스번호 0504-425-8127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20-용인처인-01071 호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천덕산로428번길 47 이메일 coffeenoori@naver.com

주식회사커피누리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